아등 근처의 누군가가 암에 걸렸다는 동정을 듣게 되면, 안타깝고 불우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실사 사람됨에게 생성하는 암의 20% 바싹 가 전염과 관계되어 있습니다. 바이러스, 균, 회충 등에 전염되면 세포조직 내의 유전인자에 작용을 미치거나, 장기간적인 싫증을 촉발하거나, 혹은 저항력 극기를 통해 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염이 소임이 되는 암들이 중요한 까닭은 소이 바이러스, 균, 혹은 회충을 통해 암을 가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을 일으키는 대표자적인 바이러스로는 B형간염 바이러스, C형간염 바이러스,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B형과 C형간염 바이러스는 수혈, 면도기나 주사기 공유, 생산 등을 통해 감염되는데, 간에 습관 싫증을 촉발하여 간암의 생성 가해를 높입니다. 마침 B형간염에 대해서는 비어 백신이 고안되어 사직 비어 접종에 함유됨으로써 B형간염과 이로 인한 간암은 감량 대세에 있습니다. 


그러나 C형간염에 대한 비어 백신은 여태껏 고안되지 않아 개인위생 유지를 통한 기어이 불가결적입니다.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는 몸속적인 육체 연락을 통해서 감염이 되며, 국부에서 암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실적 연락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촉발할 수 있고, 드물지만 다른 육체 연락 부위에 암이 생기기도 합니다. 마침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비어 접종이 고안되어 접종되다 합니다. 이 비어 접종은 되도록 성경력 전인 10대에 집행하도록 조언됩니다. 


암을 일으키는 균으로는 헬리코박터 필로 링가 대표자적입니다. 헬리코박터 필로티 균은 위궤양을 촉발하고 위 안벽에 싫증과 해를 일으켜 위암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필로티는 물들다 된 먹을거리이나 물을 통해 감염되거나 몸소 입에서 입으로 파 설되는 데가 많은데, 전염 진찰 법이 고안되고 마이신 등 효능적인 제균 치료법이 고안되면서 의료가 되다 해졌습니다.


회충도 인체 내에 살면서 암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간흡충은 익히지 않은 단물고기를 번육하였을 때 곧잘 전염되는데, 담도암의 생성 가해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등 국가에서도 1950~60년대 담수 회를 더 먹던 철에는 강 유역 거민들의 반절 바싹 가 간흡충 전염 자일 급로 심각했지만, 담수 회를 회피하게 되고 간흡충에 효능적인 살충제가 도입되면서 전염률이 급감하였습니다. 오줌통 주혈흡충은 중동·아프리카·오리엔트에서 물을 다리로 감염되는데 오줌통암을 촉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하 추천한 전염에 의한 암들은 감염 봉쇄이나 의료를 통해 비어 되다 하다는 동일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B형간염바이러스,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는 비어 접종을 통해, 헬리코박터 필로티와 간흡충, 오줌통 주혈흡충 등은 비어와 의료를 통해 암 생성을 비어할 수 있습니다.